모바일 메뉴 닫기
 
Community

게시판

학사 및 공지사항

제목
08-2학기 재학생 등록안내(상세공지)
작성일
2008.08.04
작성자
관리자
게시글 내용

※ 등록에 관한 모든 사항(고지서 출력,분납, 인터넷 뱅킹, 등록금납부확인)은 학사포탈(portal.yonsei.ac.kr) 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오른쪽 ⊙등록금납부 Click )

 

1. 등록일정

구 분 본 등록 추가등록 비 고
기 간 2008.8.22(금)-8.29(금) 2008.9.11(목)-9.16(화)
대상 재학생 재학생 재학생
학기
초과자
분납신청한 경우 1차납부 분납신청하지 않은 학기초과자,
학자금대출 약정체결
수강신청 정정기간
종료후 고지서출력가능
대출
대상자
학자금대출 약정체결 학자금대출 약정체결 학자금대출
승인받은 자
분납
신청자
1차 분납금 납부 분납취소 시 전액 납부 2차납부
(10.6(월) -10.8(수))

         ※ 대상에 따라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등록방법 
○ 등록금 고지서 출력은  8.8(금)부터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및 모든 금융기관(우체국 및 농협 포함)을 이용하여, 입금 전용 계좌로 송금
   (인터넷뱅킹, 계좌이체, 폰뱅킹, ATM기 이체, 창구납부 )
  ※ 우리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용시간은 등록시작일 오전 9:00 ~ 등록마감일 오후 11:59(은행창구 납부는 오전 9:30 ~ 오후 4:30)

 

3. 인터넷 학자금 대출
   (정부보증 학자금대출의 승인 및 자격문의는 장학복지부 입니다.)
○ 대  상   자 :  학자금대출 신용보증 기금에서 대출 대상 선정 통보 받은 자
○ 신청자격제한 :  분납 신청자 ,  전액 장학금 수혜자 (이중 수혜 방지)
○ 등 록 기 간    :   본등록 기간   (8.22(금) - 8.29(금))
                           추가등록기간 (9.11(목) - 9.16(화))
                          ※ 학교 등록 기간 내에만 대출약정 체결이 가능합니다.
○ 등 록 방 법
 - 해당은행 인터넷사이트(우리, 농협, 신한, 하나은행) 접속하여 대출약정
 - 대출금이 학교로 입금되어 등록완료
※ 은행별 약정절차가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은행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대상자 선정 후, 약정체결하지 않으면 학자금대출이 취소됩니다.
※ 약정체결 후 휴학한 경우, 등록금이 은행으로 반환되니 대출상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복학생의 경우
○ 등록금 고지서 출력은 복학 허가 후 8.20(수)부터 가능합니다.
○ 2007-1학기 이전에 등록금을 납부하고 입대휴학하신 경우, 8.22(금) 고지서 출력하여 “이미 등록 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면 등록완료

 

5. 학기초과자의 경우
○ 학기초과자의  학점별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신청학점이 없는 연구지도 신청자 8분의 1
1학점 이상 3학점 까지 3분의 1
4학점 이상 6학점 까지 3분의 2
7학점 이상 전액

     ※ 대학원별로 다를 수 있으므로 소속 대학원 교학과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변경기간 후  9.11(목)부터 고지서 출력 가능
- 추가등록기간(9.11-9.16) 에 등록
- 학기초과자중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대출약정 체결하면, 수강학점에 따라 조정된 등록금으로대출받으실 수 있습니다.
- 등록금 2분의 1 이상 납부대상자만 분납신청이 가능하며,  2008.8.22(금)부터 고지서 출력하여 1차 분납 기간에 등록금 납부
※ 학기초과자가 아닌 경우는 수강학점이 6학점 이하라도 전액 납부하여야 합니다.

 

6. 분납자의 경우
○ 분납 신청 : 2008.7.28(월)-8.15(금) 학사포탈시스템→학사관리→등록→분할납부신청
○ 1차 납부 :  2008.8.22(금)-8.29(금)  전공별 등록금의 60% + 잡부금
    2차 납부 :  2008.10.6(월)-10.8(수)  전공별 등록금의 40% + 잡부금     
○ 본등록기간에 미납시 분납이 취소되며. 추가등록기간에 전액 납부
○ 분납 등록기간(1차, 2차)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2009학년도 1학기 분납신청이 허용되지 않으므로 납부일정 엄수하시기 바랍니다.
○ 학기초과자는 등록금 2분의 1 이상 납부대상자만 분납신청이 가능하며, 본등록기간(8.22-8.29)에 1차 분납금 납부 하신 후, 2차 납부기간(10.6-10.8)에 잔액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 분납신청자가 학자금 대출 신청하신 경우 분납신청이 취소됩니다.
○ 일부장학금 및 감면이 있을 경우, 1차 납부기간에는 등록금 60%, 2차 납부기간에는 등록금 차액을 납부하시게 됩니다.
○ 분납신청자가 반액이상의 장학금을 수혜하신 경우 분납취소하시거나 추가등록기간에 전액납부 하시기 바랍니다.

 

7. 유의 사항
- 정해진 기간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 제35조에 의거 미등록 제적됩니다.
- 입금 전용 계좌의 수취인은 본인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이체시 납부총액을 한번에 이체하셔야 합니다.
- 등록금 납부 확인서(영수증)는 학사포탈시스템에서 발급됩니다.


연 세 대 학 교  재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