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Community

게시판

학사 및 공지사항

제목
[공지] 2022-2학기 학위논문 본심사 (대상: 석사 및 박사) 접수 일정 및 최종평가보고서 제출 안내 [최종평가보고서 : 12월23일까지]
작성일
2022.11.15
작성자
사회복지대학원
게시글 내용

              2022-2학기 학위논문 본심사 신청서 제출 및 진행 안내


 학위논문 본심사 신청서 접수

    2022.11.23.(수) ~ 12.2.(금) 10:00 ~ 17:00


▣ 본심사 후 최종 서류 제출

1. 제  출 일 :  2022.12.23.(금) 17:00 행정팀

2. 제출서류 : 본심사 최종평가보고서(학위논문 본심사 통과된 학생만 제출)

                     가. 심사위원들이 작성한 '본심사 최종평가보고서'(한글파일)을 직접 또는 메일로 제출 가능

                     나. 심사대상 학생이 받아서 직접 또는 메일로 제출 가능 


▣ 신청자격

    학위논문 예비심사를 통과한 원생

    (기존에 본심사 서류를 제출하였어도 신규로 제출해야 함)


▣ 신청 및 서류 제출 방법

1. 학사정보시스템 신청방법 : 시스템 변경으로 자료입력이 필요함

   가. 크롬으로 접속 https://portal.yonsei.ac.kr/portal/MainCtr/index.do

   나. '연구계획서' 신청

        학사행정 ⇒ 졸업 ⇒ 졸업논문 ⇒ '연구계획서' 작성 

        1) 심사유형에 '학위논문' 선택

        2) '지도교수' 선택

        3) 눈문작성시 논문작성언어에서 '국문' 선택 후 자료 무시 후 제출 

            (안되는 경우 빈자료[예: 연구계획서] 첨부 후 제출)

            국문으로 작성 후에 논문작성언어에서 '국문' 제출이 안되는 경우 '영어' 변경 후 '자료 첨부' 후 제출 

        4) 세부전공 내용이 맞는지 확인 (선택 없음) 없어도 연구계획서 진행

           (없는 경우 세부전공을 사회복지대학원 공용메일[sswy6204@yonsei.ac.kr]로 요청)   

        5) 추가 승인대상이 나오면 사회복지대학원 선택(없으면 제출 진행)


2. 제출 서류 : 메일로 제출

    가. 학위논문 본심사 신청서 (2차 지도카드)

         (지도교수 사인 받아 스캔하여 PDF형식으로 제출)

    나. 학위논문졸업사정확인서 스캔본(PDF) 및 엑셀서식과 같이 제출

    다. 폭력예방교육 및 장애인식개선교육 이수증

          1) 1학기, 2학기 학위논문 예심 및 종합시험에서 제출한 경우에는 제외

          2) LearnUS : https://open.yonsei.ac.kr/ 에서 수강 후 이수증 출력

          3) 매년 1회 수강


▣ 유의사항 안내

1. '학위논문 본심사 신청서 (2차 지도카드)' 작성 제출

    가. 주임교수 : 박수경 (부원장)  

    나. 지도교수까지만 사인 받아 제출, 주임교수 사인은 행정팀에서 일괄 진행

    다. 2차 지도카드는 주심 1회 이상, 부심(지도교수 포함)은 2회 이상 지도 받아야 함

    라. 2차 지도카드는 부심에 해당되는 각 교수님에게 받는 것이 아니라, 횟수로 2회 받아 작성함

         (부심이 외부 심사위원인 경우 지도교수님도 부심이므로 지도교수님에게 2회 받아 제출)


2. 일반대학원 사회복지정책협동과정생

    가. 사회복지대학원에서 본심사를 진행하지 않으므로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음. 

    나. 협동과정 조교와 상의하여 본심사를 진행함. 

    다. 주임교수 : 최수찬 (원장)  

    라. '학위논문 본심사평가보고서' 제출: 심사위원들에게 받아 사회복지정책협동과정 조교에서 제출함.


▣ 본심사 기간 및 심사 진행

1. 본심사 기간 : 2022.12.5.(월) ~ 12.23.(금)

2. 본심사 당일 : 대상자가 ‘본심사 최종평가보고서’를 작성하여 직접 심사위원에게 제출

3. 본심사 최종평가보고서 제출 : 2022.12.23.(금)까지 심사위원분들이 작성후 행정팀에 제출

4. 심사방식 : 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

   온라인(ZOOM)으로 진행시, 각자 개설 후 자료 저장(첫화면 캡쳐 또는 저장 등). 행정팀에 제출하지 않음.


▣ 홈페이지 신청서 서식 (학사안내의 자료실 참조) 

1. 학위논문 본심사 신청서(2차 지도카드) [링크] 

2. 본심사 평가보고서 [링크]


  •   학위논문 진행시 유의사항 : 일반대학원 학칙 근거

-. 제34조(심사의결)

   논문심사위원회의 의결은 석사학위논문의 경우 3분의 2, 박사학위논문의 경우 5분의 4 이상의 찬성에 의한다.

  • -. 제35조(재심사) 
  •    학위논문 심사에 불합격한 학생은 적절한 수정⋅보완을 하여 재심사를 받을 수 있다. 
  •    재심사에서 불합격한 경우에는 더 이상 논문심사를 받을 수 없으며 수료생으로 학위과정을 마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