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Community

게시판

학사 및 공지사항

제목
[공지] 2023학년도 2학기 신촌캠퍼스 석·박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
작성일
2023.12.20
작성자
사회복지대학원
게시글 내용

도서관에서는 학위논문 열람 서비스 및 DB구축을 통한 원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대학원 졸업 예정자들의 디지털 학위논문 및 책자 학위논문을 제출 받고 있습니다.


사회복지대학원은 졸업 예정자들이 아래 절차에 따라 온라인으로 논문 파일(PDF) 제출 후 책자 학위논문을 제출하도록 안내드립니다.


가. 온라인 논문 파일(PDF) 제출

1) 기간: 2024. 1. 2.(화) 09:00 ~ 1. 9.(화) 17:00 (기간 중 24시간 상시 가능)

2) 방법: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https://dcollection.yonsei.ac.kr)에 접속

3) 유의사항

가) 제출자 필독 사항: 붙임의 "학위논문 제출방법 및 FAQ"

나) PDF 파일에 심사위원 전원의 성명이 기재된 인준서 페이지가 포함되어야 함

- 단, PDF 파일 제출 시 심사위원의 서명(날인)은 선택 사항임

다)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에 논문 제목 입력 시 아래 기준에 따름

- 제목: 학위논문 표지의 제목 (표지 제목 복사 후 붙여넣기 권장)

- 제2언어 제목: 제2언어 초록, 논문표지, 제출서 등에 기재된 번역제목

라) 학사포탈에 논문 제목 입력 시에도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에 입력한 논문 제목과 반드시 동일하게 입력

     (도서관 제목 복사 후 붙여넣기 권장)

- 도서관 제목과 대소문자, 띄어쓰기 개수, 특수기호 등이 모두 일치해야 함
- 추후 학사포탈의 논문정보 검증 단계에서 "논문 제목 불일치"로 나올 경우

  도서관 논문 제목을 기준으로 학사포탈의 논문 제목을 수정

  (행정팀에서 1월 10일 이후 메일로 안내 예정)
- 도서관 제목은 오탈자에 한해 수정 가능하며, 위의 불일치 사유로는 수정 불가


나. 책자 학위논문 제출

1) 기간: 2024. 1. 10.(수) ~ 1. 17.(수) 09:00 ~ 17:00 (토/일 제외, 기간 엄수)
2) 장소: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MakerSpace
3) 제출자료

가) 책자 학위논문 4부 (저작권 비동의 논문 또는 일반대학원 법학과의 경우 5부)
     - 심사위원에게 직접 서명(날인) 받은 인준서 원본 포함된 논문 최소 1부 필수
     - 심사위원의 해외 체류 등으로 서면 인준이 불가능할 경우 "학위논문인준" 신청 가능

        (단, 일반대학원 소속에 한하며 소속 학과로 문의)
     - 대리제출 가능 (졸업예정자의 신분증(학생증 가능) 사본/사진 지참)

나) 저작권 동의서 1부 및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1부

- 저작권 동의서 및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온라인 제출 승인 후 출력 가능
- 학위논문 제출확인서에 제출처의 날인을 받아 소속 대학원으로 제출
  (일반대학원생의 제출확인서는 도서관에서 일반대학원으로 일괄 인계)


다. 문의
      1) 온라인/책자 제출: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처

          가) 구글폼 : https://bit.ly/library_thesis
                논문 반송, 도서관 제목 수정, 논문정보 수정은 구글폼을 통해서만 처리 가능
          나) 전화: 02-2123-4643, 4644
      2) 
학위논문 인준신청, 학사포탈 논문정보 검증, 졸업사정 관련: 소속 대학원(학과)

첨부
학위논문 제출방법 및 FAQ_2023-2.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