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Community

게시판

학사 및 공지사항

제목
[공지] 2020-2학기 학생증 발급안내
작성일
2020.09.02
작성자
사회복지대학원
게시글 내용


2020학년도 2학기 내국인 대학(원)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1. 학생증(ID 카드)

  우리은행과 제휴하여 만든 학생증은 신분증,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은행체크카드, 교통카드(충전식 CashBee) 및 전자출결용도의 연세인을 위한 다목적 카드입니다.


2. 발급 대상

   2020-2학기 대학(원) 등록한 내국인 신(편)입생


3. 학번 조회

   가. 대 학 생 : 8. 7.(금) 10:00부터, 연세포탈서비스➜학부수강신청➜아이디(학번) 찾기

   나. 대학원생 : 해당 대학원에서 안내


4. 1차 신청

   가. 대상 : 등록금 납부 고지서 출력창에 연세대학교 개인정보처리방침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에 의거, 

                   위탁기관에 개인정보 사전 제공하는 것을 동의하고 등록한 내국인 대학(원) 신(편)입생

                    (※ 재외국민/외국인 전형 등록생은 5번의 2차 신청 대상)

   나. 기간 : 2020. 8. 12.(수) 10:00 ~ 14.(금) 23:59 (기간 이전 신청 불가) 

   다. 방법 및 절차 (2단계까지 마쳐야 신청 완료)

       - 1단계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ID : 학번, 초기 PW : 생년월일 여섯 자리)-> 학사정보시스템-> 학생증 발급-> 

                      학생증신청->‘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처리 위탁’동의-> 발급 신청-> 약관 동의 완료

       - 2단계 : 해당 QR코드 선택하여 휴대폰에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 설치-> 대학교ID카드 신청(첨부 1 참조)

       2단계 진행시 유의 사항 ※ 

         ① 본인이 국내에 있을 때에 한하여 휴대폰으로만 신청 가능(해외 체류시 2차 신청가) 

         ② 타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변경된 전화번호로도 신청 가능

         ③ 사진(JPG형식 200KB이하의 여권사진 크기)파일을 휴대폰에 미리 준비

            -메신저 앱을 통해 본인에게 사진을 일반화질로 한번 전송했다가 내려 받는 크기

         ④ 실명확인증표는 본인 주민등록증/자동차 운전면허증만 가능

         ⑤ 약관 동의 후 10분 내에 신청 완료 필수

         ⑥ 앱 사용 중‘뒤로가기’를 누르면 신청 첫 단계로 돌아가게 되므로 주의 요망


5. 2차 신청

   가. 대상 : 1) 재외국민/외국인 전형 등록생으로 연세포탈 학생증 신청에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처리 위탁 동의자

                    2) 1차 신청기간 미신청한 등록생으로 연세포탈 학생증 신청에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처리 위탁 동의자

   나. 기간 : 8. 17.(월) 10:00 ~   (기간 이전 신청 불가)

                   9. 1.(화)부터 학생증 수령 희망시 8. 19.(수) 23:59까지 신청요망

   다. 방법 :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ID : 학번, 초기 PW : 생년월일 여섯 자리)-> 학사정보시스템-> 학생증 발급-> 

                    학생증신청->‘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처리 위탁’동의-> 사진등록(확인) 후 발급 신청

     ※ 2차 기간에 신청한 학생증에 금융기능이 필요하면 해당 캠퍼스 내 우리은행에서 찾을 때, 재학증명서(연세포탈에서 무료로 출력 가능) 제출하면서 은행창구에서 해당 기능 추가 신청 가능 ※ 


6. 교부 (※ 사정에 따라 배부 일정 조정 가능) -> 코로나19 감염병의 확산으로 연기됨

   가. 일정 (8. 19.(수) 23:59까지 신청한 신(편)입생에 한하여 9월 1일부터 수령 가능)

       1) 우리은행으로 별도 문의 : 우리은행(02-313-3198-> 내선 313 혹은 330)

   나. 상기 교부 기간이 지나면 해당 은행에서 영업시간(09시~16시)에만 수령 가능

      ※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만 인정) 제시 후 본인만 수령 가능


7. 분실(훼손) 신고/(재)발급/제작 기간

   ID 카드 분실(훼손)하면 즉시 학교/은행에 반드시 신고하여 피해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가. 연세포탈서비스 : 사용정지 및 재발급 신청 목적

      *방법 : 연세포탈서비스-> 학사정보시스템-> 학생증발급-> 분실(훼손)신고-> 학생증 신청

   나. 우리은행 고객상담실(1588-9955) : 금융기능(인출, 지불 등) 정지 목적

      ※ CashBee를 충전한 학생증을 분실하면 해당 잔액은 반환 받을 수 없습니다.

      ※ 8월 20일(목) 이후 학생증 신청자는 9월 중순에 은행에서 배부 예정.


8. 모바일 학생증 (연세Y-MID)

   가. 대상 : 본인 명의로 SKT, KT 혹은 U+ 모바일에 가입하고 9월에 플라스틱 학생증 카드를   발급받은 후 

                   모바일 학생증 신청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처리 위탁 동의한 자

   나. 방법 :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앱 설치 (첨부 2 참조)

       ① 학생증 카드 혹은 모바일 학생증 중 하나를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비활성화된 카드는 사용 불가합니다.

   다.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 코드 및 해결방법 (첨부 3 참조) : 

       모바일 학생증 로그인 메뉴 밑의 ‘모바일 ID앱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PDF)’ 참조 혹은   

       모바일 학생증 로그인 메뉴 밑의 midcard@yonsei.ac.kr 누르고 문의 이메일 작성


9, 문의

   가. 일반 : 종합서비스센터(02-2123-3205)

   나. 위비뱅크 앱 : 우리은행(1588-5000-0-2-2 또는 1599-5000-0-2-2)

   다. 학생증 교부 : 

       1) 신촌캠퍼스 :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학생회관 내, 02-313-3198-> 내선 313 또는 330)

       2) 국제캠퍼스 : 우리은행 출장소(송도학사 B동 내, 032-822-6321-> 내선 211)

   라. 모바일 학생증(연세 Y-MID) 앱 : ㈜유비벨록스 (02-3470-4951) 혹은 midcard@yonsei.ac.kr


10. 종합서비스센터 운영 시간 : 평일 09:00 ~ 17:20 (점심시간에도 운영)

                                                      * 8. 17.(월)은 임시 공휴일로 휴무.

첨부 1. 우리은행 위비뱅크앱 대학교ID 신청 매뉴얼

        2. 모바일 학생증(Y-MID) 앱 설치 매뉴얼

        3. 모바일 학생증(Y-MID) 앱 설치 오류 코드 및 해결방법.  



종합서비스센터



첨부
붙임+1+우리은행+위비뱅크앱+대학ID카드+신청+매뉴얼2020701.pdf 붙임+2.+연세대학교+모바일+학생증+앱+설치+매뉴얼(이용자+가이드).pdf 붙임+3.+연세대학교+모바일+학생증+앱+설치+오류+코드+및+해결방법.pdf